김포대학교 제2캠퍼스 글로벌캠퍼스 한강신도시 운양동 조성
김포대학교 제2캠퍼스 글로벌캠퍼스 한강신도시 운양동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는 제2캠퍼스인 글로벌캠퍼스를 한강신도시 운양동에 조성한다고 20일 밝혔다.

김포대학교는 “이번 글로벌캠퍼스 조성으로 ‘혁신교육으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 계획에 따른 교육 인프라 구축의 초석을 다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서울과 근접한 글로벌 캠퍼스의 지리적 이점과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함이다.

또, 다양한 학생을 위한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문화콘텐츠 창의혁신 인재 양성 교육과정을 확대하는 등 특성화와 글로벌화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글로벌 캠퍼스에서는 구체적으로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3개 부문 중 ‘한류(K-POP)교육 서비스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는 글로벌케이컬쳐센터의 지식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K-Culture 특성화 프로그램 및 글로벌 레지던스 프로그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내 유일한 대학으로서의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대학중심 평생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회적 책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가적으로 청년실업자 10.8%의 국내 취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으로서, 글로벌 현장학습-글로벌 인턴십 및 해외취업 지원을 확대, 해외 취업자수 상위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청사진도 갖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운양동 글로벌캠퍼스는 국내외 K-Culture 현장중심교육 허브로써 지역문화 발전 및 국내외 K-Culture 산업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포=양형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