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우등 졸업…"재학 내내 장학금 받아"
로이킴 우등 졸업…"재학 내내 장학금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로이킴. 로이킴 인스타그램
가수 로이킴. 로이킴 인스타그램

가수 로이킴이 미국 조지타운대학교를 우등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로이킴은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명문 조지타운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했다. 한국에서 자숙 중인 로이킴은 지난 16일 열린 졸업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보도에 따르면 로이킴은 재학 내내 장학금을 놓치지 않았으면 우수한 성적을 유지해 졸업식에서 우등 졸업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경영학과로 입학해 사회학과로 전과, 최종적으로 사회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앞서 로이킴은 불법 동영상 촬영 및 유포 혐의로 구속된 가수 정준영 등이 참여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음란물 사진 1장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로 경찰에 입건됐다. 지난달 10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메드 힐 조지타운대 대변인은 지난달 10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조지타운대는 성적 일탈 행위로 보고된 사례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와 대응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 사건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각각 사건을 공정하게 평가할 것"이라는 입장을 냈다.

이후 지난 16일 로이킴 측은 "로이킴이 재학 중인 미국 조지타운대학을 정상 졸업한다. 졸업 여부에 관한 것은 학교 측의 결정"이라며 "현재 로이킴은 반성하는 마음으로 한국에 머물고 있어 졸업식은 참석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