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옥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예산 4억 원 확보
박옥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예산 4억 원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옥분

경기도의회 박옥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수원2)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관련 예산 4억 원을 확보했다.

박 위원장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개최의 필요성에 적극 공감해 2019년 본예산에 4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는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 청소년 정책 주장대회, 방과후 아카데미청소년 합창대회, 청소년 골든벨 등 청소년이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여성가족부, 수원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에는 청소년, 지도자, 학부모, 일반시민 등 20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투입되는 예산은 총 14억 원(국비 5억 원ㆍ도비4억 원ㆍ시비 5억 원)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350여 개의 체험 및 전시 부스가 설치된다. 3ㆍ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설치되는 기념부스에서는 3ㆍ1운동을 이끌었던 청소년의 시대적 의미를 되새기고, 4차 산업혁명 연계 부스에서는 다양한 미래 핵심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박 위원장은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원동력”이라며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참여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고,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