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윌스기념병원,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안양윌스기념병원,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윌스기념병원(병원장 이동찬)은 바람직한 환자안전문화 조성 및 인식제고를 위해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환자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중심 안전문화를 조성하고 의료진과 환자ㆍ보호자 간 소통 및 공감대를 확대,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일부터 이어진 이번 행사는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환자안전나무 꾸미기’ ▲직원대상 환자안전 O, X 퀴즈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 라운딩(환자 접점부서 고충사항 확인 및 병원 시설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환자안전나무 꾸미기’는 환자 및 보호자에게 환자안전을 지키는 데 필요한 6가지 환자안전수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6가지 환자안전수칙은 ▲정확한 환자확인을 위해 이름과 생년월일을 함께 말한다 ▲손 씻기를 생활화한다 ▲정확한 진료를 위해 메모를 활용하거나 보호자와 동행한다 ▲수술이나 시술받을 때 정확한 부위 확인에 동참한다 ▲낙상을 주의한다 ▲자신의 상태에 대해 궁금하다면 질문한다 등이다.

이밖에도 ‘환자안전을 위한 병원 라운딩’을 통해서는 병원장과 행정원장을 비롯한 각 부서장들이 환자 안전을 위해 병원 시설을 점검하며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찬 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직원들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들도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하고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양=한상근ㆍ박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