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 설치 운영
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 설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장기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두철언)는 지난 17일, 21일 두차례에 걸쳐 행복 키움·희망 나눔·사랑 실천을 위한 ‘제 5·6회 장기본동 찾아가는 복지·보건 현장 상담소’를 청송마을 현대홈타운1단지와 고창마을 제일풍경채에서 각각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현장 상담소는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렵고 인터넷 등 정보접근에 취약한 고령자·장애인 및 일반 주민들의 복지 서비스 향상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진행됐다.

장기본동의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는 상담이 이뤄지는 평일 낮 시간대의 서비스 이용 주 대상이 고령층임에 착안해 한곳에서 복지상담 과 건강검진, 구강검사, 치매검사 등 보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보건소와 협업으로 진행해 주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두철언 장기본동장은 “1월에 시작된 ‘찾아가는 복지·보건 상담소’ 운영이 벌써 6회가 됐다. 운영 횟수가 거듭될수록 주민들의 체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음에 힘입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복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기본동은 오는 25일 청송마을 중흥에스클래스 파크애비뉴에서 예정돼 있는 ‘제7회 찾아가는 복지·보건 현장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포=양형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