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의, 中 상해 전시회서 320만 달러 규모 실적 달성
인천상의, 中 상해 전시회서 320만 달러 규모 실적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미용박람회 전경
국제미용박람회 전경

인천광역시와 인천상공회의소는 마스크 팩 및 앰풀을 제조하는 ㈜보위를 비롯한 관내 화장품업체 10개사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제24회 중국 상하이 국제미용박람회’에 참가해 총 950건의 수출 상담과 32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1997년 시작해 올해로 24회를 맞는 국제미용박람회는 화장품과 미용용품(성형·미용의료기기·헤어·네일용품 등), 스파와 살롱제품, 화장품 용기 및 라벨 등의 제품이 선보인 아시아 최대 규모로 약 40개국 3천800개사가 참가했다.

인천에서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 10개사가 마스크 팩, 헤어샴푸, 에센스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 박람회에는 인천을 포함해 국내 210개 업체가 참여해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중국진출 의지를 엿볼 수가 있었다.

인천전시관은 다양한 바이어들의 관심이 쏠렸고 참여한 업체들 모두 일정한 성과를 창출했다. 뿐만 아니라 위생허가를 취득한 업체는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하기도 했다.

올해 처음으로 인천시 지원을 통해 박람회에 참가한 한 A업체는 “판매 위주의 다른 박람회와 달리 양질의 바이어들이 많았고,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의 바이어들이 참관을 하고 있어 중소기업들의 수출과 판로 개척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