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나선다
성남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가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나선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는 내년 말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10개 원칙 이행에 필요한 세부 항목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오는 7월 아동 정책에 관한 제언ㆍ의결 기구인 성남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한다. 또 오는 9월 아동참여기구인 아동위원회도 출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관계 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시는 성남시의회, 성남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와 업무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성남지역 아동실태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사 결과는 아동친화도시 방향을 설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시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널리 알리고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27일 오전 시청 너른못 광장(우천 시 한누리)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선포식’을 개최한다.

한편,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 협약에 따라 18세 미만의 모든 아동·청소년이 생존ㆍ보호ㆍ발달ㆍ참여권의 4개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을 말한다. 아동보호 전담기구 설치, 아동권리 전략, 아동 영향 평가, 안전조치, 관련 예산 확보 등 10개 원칙을 모두 충족하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인증한다. 성남=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