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19 동두천양주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 대회’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19 동두천양주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동두천양주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
2018 동두천양주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은 오는 25일(토) 미래 과학기술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과학 축제인 ‘2019 동두천양주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지역예선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27팀, 중학교 22팀, 고등학교 13개팀, 총 72팀 144명이 참가해 융합과학, 과학토론 총 2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각 부문별 최우수팀은 다음 달 개최하는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동두천양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학생들은 융합과학 부문에서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학문 영역을 다양하게 융합하고 정보 수집,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 문제를 해결하고 감성적 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과학탐구토론 부문에서는 실생활 등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집단 지성에 따른 토론 과정을 통해 문제요인 및 해결방안의 발전적 대안을 도출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과학적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한다.

박정기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과학과 다른 학문을 융합해 탐구하면서 함께 토론하여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적 탐구력이 신장될 수 있을 것이다. 미래 과학기술을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