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지식 배우며, 준법문화 확산 함께해요” 본보 부설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 제20기 입학식
“법률지식 배우며, 준법문화 확산 함께해요” 본보 부설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 제20기 입학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문화 의식을 고취하고 인문교양 소양을 함양시키는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이 신입생을 맞이했다.

경기일보 부설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은 22일 오후 경기일보 4층 대회의실에서 제20기 입학식을 열었다.

입학식에는 유정만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 총동문회장, 이재진 법문화아카데미 교육원장, 최종식 기획관리이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시민로스쿨은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16주에 걸쳐 교과과정을 진행한다.

이재진 교육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기일보가 손잡고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배움ㆍ어울림ㆍ나눔을 모토로 함께 법문화를 알려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최종식 기획관리이사는 축사에서 “경기일보와 함께해줘 감사하다”며 “공정한 언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경기일보가 올해 경기일보 평생교육원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과 같이 공부하고 도움을 주는 관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법문화아카데미 시민로스쿨은 오는 9월 25일까지 시민을 위한 형사법 강의, 교도소 등 시설 견학, 시민 모의법정 등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