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갑오징어 볶음·애호박찌개,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갑오징어 볶음·애호박찌개,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애호박찌개와 갑오징어 볶음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애호박찌개와 갑오징어 볶음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애호박찌개와 갑오징어 볶음을 만들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작곡가 돈 스파이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 갑오징어 볶음

손질한 갑오징어를 한 입 크기로 썰어준다. 몸통은 막대 모양으로 썬다. 대파와 양파 반개 당근 하나도 길게 썰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한다.

고추장 1 큰 술과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4 큰 술, 고춧가루 5 작은 술 매실액 1큰술 설탕 3작은 술, 양조간장 3 큰 술을 넣고 섞는다. 오징어를 먼저 양념과 섞어주고 채소들을 함께 섞어준다.

센불에 양념한 갑오징어와 물 한 국자 넣고 볶는다. 마지막으로 차기름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 애호박찌개

돼지 목살을 못난 모양으로 썬다. 뚝배기에 돼지 비계로 기름을 친다. 돼지 목살에 다진 마늘 1큰 술 후춧가루 3번, 매실액 1큰술 손으로 치대준다. 양념한 돼지 목살은 뚝배기에 덖어준다.

물 700ml를 붓고 육수팩과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 작은술, 육젓 1큰술을 넣는다. 호박은 못난이 모양으로 썬다. 양파 1/3개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를 썰어 준비한다.

찌개가 끓으면 거품을 걷어준다. 이어 애호박과 손질해둔 채소를 모두 넣는다. 어느 정도 야채가 익으면 중불로 줄여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묵밥과 묵전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