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연계, 車보험 간편 비교
31일부터 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연계, 車보험 간편 비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서비스 새 단장, 사용자 편의성 높여
▲ sfdsfd

보험상품을 비교하는 보험다모아와 중고차를 조회할 수 있는 카히스토리 서비스가 새롭게 변신한다.

금융위원회는 소비자가 보험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다모아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버전)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고 카히스토리에서는 보험다모아 연계프로그램을 이용해 간편하게 자동차보험 상품 비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보험다모아와 카히스토리는 3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생명·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으로, PC 및 모바일(www.e-insmarket.or.kr)상에서 보험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료 비교정보 및 보험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이 중고차 소비자피해를 사전예방하고 중고차시장의 유통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서비스로, PC 및 모바일(www.carhistory.or.kr)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차량 일반사양 및 소유자·차량번호·용도 변경이력, 보험사고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이용편의성 중심으로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선하고, 보험유형, 보험가격지수 등 보험 상품 특성정보 아이콘을 추가한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험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인화면에 주요 보험종목(자동차·실손·여행자보험 등)을 연관 이미지와 함께 배치한다.

소비자가 많이 찾는 어린이·암보험을 메인화면에 추가하고 보장성보험에 치아·치매보험을 신설한다. 자주하는 질문(FAQ), 게시판(Q&A), 용어안내 등 홈페이지 이용관련 메뉴들을 한눈에 찾기 쉽도록 별도의 화면으로 구성한다. 보험 상품의 주요 특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상품의 핵심정보를 요약한 아이콘(총 17종, 28개)으로 표시하고, 해당 아이콘 선택시 아이콘 의미에 대한 상세 설명을 표시한다.

카히스토리에서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를 직접 비교·조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계한다. 히스토리 보유정보를 활용해 차량정보 입력단계를 간소화해 자동차 보험료 비교 편의성이 증대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하반기 중 기존 보험료의 9개 할인특약 이외 차선이탈 경보장치 및 전방충돌방지장치 등 첨단안전장치 할인특약을 추가할 예정이다.

서울=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