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기원, 온라인 마케팅 정예농업인 30명 양성
도농기원, 온라인 마케팅 정예농업인 30명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 2기 수료식을 갖고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월 19일 개강한 이번 교육은 1기(2.19.~4.4)와 2기(4.16~5.30)로 나눠 각각 14회에 걸쳐 ▲동영상 브랜드 구축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 활용(업로드, 라이브방송 등) ▲SNS와 마케팅 연결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기간 교육생들은 자신의 농장별 특징에 맞는 브랜드가치를 발굴, 설정하고 직접 동영상을 촬영ㆍ편집해 볼 수 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접 편집한 동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고, 그 영상에 대한 피드백을 서로 교환함으로써 교육 이후에도 배운 내용을 활용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했다.

도농기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농업인들이 자신의 농장에 맞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동영상·온라인을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소통하여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는 교육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농기원은 농업인들이 생산·가공한 우수 농산물의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교육을 실시,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하려는 도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