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고양시,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함께 일자리사업 국비 9천만 원을 추가로 확보해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자치단체의 일자리 창출 노력 및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일자리대상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가 모두 참여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우수행정 시상식이다.

시는 그동안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분야별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2018년 고용률(만 15~64세)이 1.0%상향된 63.7%를 달성했다.

분야별로는 사회적경제, 노인, 여성 등에 대한 평가에서 전국적인 수상을 했고 고양사회공헌형 공공일자리사업, 고양맞춤형 일자리 프로젝트와 청년일자리박람회 등을 개최해 고양시만의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왔다.

시 관계자는 “수도권 규제로 인해 기업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양시가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며 “올해도 이러한 노력을 이어가기 위해 매달 2회 일자리 추진전략 회의를 중심으로 전부서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앞으로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앞으로도 시민맞춤형 일자리정책의 발굴, 기업애로사항 해소, 민관산학 협치로 방향모색 등 일자리 정책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