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민감사관’ 70명 공개모집…분야별 전문가, 감사 참여
‘경기도 시민감사관’ 70명 공개모집…분야별 전문가, 감사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법률ㆍ회계ㆍ기술ㆍ환경ㆍ건설ㆍ보건 등 분야별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경기도 시민감사관’ 70명을 1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6일 도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지난 1월 14일 개정 공포된 ‘경기도 시민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외부전문가의 도정참여 기회를 확대와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민감사관은 전문분야별로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조사·감사에 참여해 ▲불합리한 제도·관행의 개선 건의와 시정요구 ▲건의와 시정 사항에 대한 이행 실태 확인·점검 ▲부패 취약 분야 감시·조사·평가 활동 ▲부패방지 청렴 정책 수립 과정 참여와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수도권 거주 또는 근무자 중 법률ㆍ회계ㆍ기술ㆍ환경 등 관련 전문 자격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 분야 대학·연구기관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등이다.

도는 심사를 통해 7월 중 시민감사관을 위촉할 예정으로,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2019년 7월~2021년 7월)으로 1회 연임할 수 있다.

희망자는 19일 오후 6시까지 관련서식 등을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를 갖춰 이메일이나 경기도청 감사총괄담당관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