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형 도의원,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 대상에 지역건설근로자 포함 조례 추진
권재형 도의원,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 대상에 지역건설근로자 포함 조례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소속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ㆍ의정부3)은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 대상에 지역건설근로자를 포함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는 ‘경기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 입법예고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조례는 지역건설사업의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지역건설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조례 제5조 제2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대상에 ‘지역건설근로자’를 포함해 포상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례안의 대표발의자인 권 의원은 “건설산업 최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는 지역건설근로자의 직업 이미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의 효과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개정조례안의 대표발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또 권 의원은 “최근 국내 건설산업은 전문 건설 기능인력 감소와 고령화, 미숙련 외국인 근로자 증가로 인력시장 왜곡이 심화하고 있고, 열악한 근로여건 등으로 건설근로자의 자긍심이 크게 저하된 상황”이라며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을 통해 지역건설근로자가 보다 긍지를 가지고 건설현장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조례안 시행에 따른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10일까지 도보 및 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제336회 정례회 의안으로 접수됐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