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위, 위원장에 원미정 의원 선출
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위, 위원장에 원미정 의원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는 11일 제1차 회의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원미정 의원(안산8)을 위원장으로, 최경자(의정부1)ㆍ추민규 의원(하남2)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도의회는 경기도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을 통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 지난달 21일 ‘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통과시켰고, 이날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을 완료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일자리 특위를 가동할 예정이다.

도의회는 현재 도가 일자리 정책 컨트롤타워로써 ‘일자리대책본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나 일자리 정책의 소관 상임위원회가 다르다는 지적이다. 통일성 있는 일자리 정책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도의회 차원의 일자리 정책 조정 및 통합적 관리를 위해 특위 구성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위원회에서 호선된 원미정 위원장은 “분야별, 계층별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도 일자리 정책을 도의회 차원에서 점검 및 통합·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정책수요를 정확하게 파악, 도의 일자리 정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면밀히 검증해 일자리 정책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는 이날부터 2020년 6월 10일까지 활동할 계획이며, 21명(더불어민주당 20명, 자유한국당 1명)으로 구성됐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