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회장 선출
염태영 수원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회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2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고, 민선 7기 제2차 연도 회장에 염 시장을 선출했다. 회의에는 회장단 18명 중 14명이 참석했으며 염 시장은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7월까지다.

염 시장은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중앙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자치분권 국가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면서 “기초지자체가 지방정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조속하게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물론 정부와 긴밀하게 협의해 진정한 재정 분권을 이뤄내겠다”며 “전국 시장, 군수, 구청장님들과 네트워크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염 시장은 지난해 7월 민선 7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으며 전국대도시 시장협의회장(2010~2013),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장(2014~2016),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기초자치단체협의회장(2014~2016), 더불어민주당 전국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장(2017~2018)을 역임했다. 현재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공동의장, 전국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 공동대표,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산하 복지대타협특별위원회 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다.
 

▲ 염태영 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 선출 3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