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드림위드앙상블, 사회공헌 파트너십 MOU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드림위드앙상블, 사회공헌 파트너십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이효성)와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이사장 이옥주)이 12일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과 함께 더불어 소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적극적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클라리넷 앙상블인 드림위드앙상블은 단원 전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돼 장애인식개선 강연ㆍ음악 교육ㆍ편견 해소 등에 앞장서는 단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중증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향후 드림위드앙상블 연주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장애인 인식 개선 및 직업적 가능성 제고를 위해 힘을 모으게 된다.

이날 이효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은 “음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장애 인식개선에 노력하는 드림위드앙상블에 감사드리며, 드림위드앙상블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음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옥주 드림위드앙상블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사회 일원으로서 기여하고 장애인과 함께 나아가는 사회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림위드앙상블은 오는 26일 의정부에서 열리는 ‘성인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사후관리 직무개발사업 3차년도 성과보고회’에서 공연을 진행, 경기북부지사와 연계한 사회공헌 첫 활동을 개시한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