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공연&전시] 무용극 ‘공전(公轉)’ 外
[이주의 공연&전시] 무용극 ‘공전(公轉)’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전 포스터(최종)_190522

● 공연
무용극 <공전(公轉)>
6월 21~22일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경기도립무용단의 제41회 정기공연이다. 우리 춤을 계승하는 경기도립무용단과 현대적 감성을 춤으로 표현하는 안무팀이 만나 현대와 전통의 ‘무용의 공전(公轉)’을 이야기한다. 공연에서는 아트프로젝트보라의 ‘시(時)가 시간 바깥에 있다’와 고블린파티의 ‘오물놀이’ 두 작품을 선보인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독특한 무용극을 만날 수 있다.
 

▲ 불꽃 포스ㅓ

연극 <끌 수 없는 불꽃>
6월 21~23일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임시정부 수립과 3ㆍ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공연이다. 1919년 4월 15일 일본이 화성시 제암리에서 저지른 주민 집단 학살 사건을 다룬다. 구태환 연출가와 이양구 작가가 참여했다. 구태환 연출가는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 <나생문> 등을 연출했으며, 이양구 작가는 제34회 서울연극제 우수상 및 젊은 연극인상 등을 수상했다.
 

▲ 성남문화재단2

● 전시
<사라지지 않는 1>
~6월 23일 성남 태평ㆍ신흥 공공예술창작소 및 태평 4동 일대/ 지역의 삶과 동네를 구성하는 존재에서 장소를 발견하는 성남문화재단의 프로젝트 전시다. 예술을 통해 성남 태평동이 지닌 기억, 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12팀의 성남 지역 예술가와 주민이 참여해 빈집 6채 등 8개 공간에 설치작업과 퍼포먼스, 사진ㆍ영상, 사운드 등을 통해 빈집을 조명한다. 삶의 터전인 집이 갖는 위상을 생각하고, 예술로 지역사회와 주민이 만나는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
 

▲ 르네 마그리트

<르네 마그리트 더 빌링 이미지 : 사진과 영상>
~7월10일 용인 뮤지엄 그라운드 / 벨기에를 대표하는 초현실주의 작가 르네 마그리트의 사진 작품 130여 점과 영상이 국내에 처음 공개됐다. 사진이라는 매체를 작품 창작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한 르네 마그리트를 재조명한다. 마그리트의 오랜 질문인 이미지와 재현, 낯설게 보기 같은 그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초현실주의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룸과 다양한 참여 공간은 그의 예술세계에 대한 상상의 폭을 넓힐 기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