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뮤지컬 형식의 패션쇼 송도에서 연다
인천경제청, 뮤지컬 형식의 패션쇼 송도에서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을 세계적인 패션도시로 도약시키는데 이바지할 뮤지컬 형식의 패션쇼가 송국국제도시에서 열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한국뉴욕주립대 FIT와 함께 오는 21일 오후 8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UN 광장에서 ‘2019 인천 패션 페스타-THE RUNWAY’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켈빈 클라인 등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들을 배출한 한국뉴욕주립대 FIT의 역사적 배경과 과거부터 현대까지 100년간의 패션과 문화의 역사적 흐름을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뉴욕주립대 FIT의 졸업작품과 함께 미국 뉴욕 FIT의 올해 우수 졸업 작품으로 선정된 의상을 뉴욕에서 직접 공수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또 특설 야외무대에서는 50여 명의 오케스트라와 배우 및 댄서, 50여 명의 모델들이 등장해 다채로운 형식의 종합예술 퍼포먼스를 펼친다.

시대별로 변하는 오케스트라 음악에 맞춰 진행되는 퍼포먼스와 패션쇼는 화려한 영상과 조명효과와 맞물려 행사의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욕 FIT의 첫 한국인 졸업생인 신혜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 석좌교수가 이번 행사에 의상디렉터로 참여, 협찬한다.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은“이번 공연은 단순 패션쇼가 아닌 근대 패션 역사를 돌아보며 미래로 나아가는 시간여행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뉴욕주립대와 인천 지역 사회가 연계, 발전적인 관계로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무료 공연 형식으로 펼쳐지며 오후 7시부터 기념 티셔츠를 선착순 400명에게 나눠주는 사전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