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다문화 가족 행복 이음 프로젝트 호응
구리시 다문화 가족 행복 이음 프로젝트 호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건강가정ㆍ다문화 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행복애 이음 프로젝트’가 지난 15일과 16일 1박 2일 동안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행복애 이음 프로젝트는 한 부모가족과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 간의 이해 증진과 가족 관계 향상의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6월1일부터 관내 27가족이 참여해 부모, 자녀가 함께하는 연극 놀이, 원예 치료, 요리 교실 등을 진행했다.

이어 지난 15일과 16일에는 마지막 순서로 강원도 월정사와 전나무 숲 탐방, 대관령 양떼 목장 트레킹, 휴게소 먹킷리스트 만들기 등 가족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른 가족과 교류와 화합의 장을 통해 지역 사회지지 체계를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같은 지역에 거주하지만 잘 모르고 있었던 사람들과 가족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이야기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친해질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참여한 가족들은 의미를 부여했다.

안승남 시장은 “다양한 가족이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하고 가족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문화 가족 소통 프로그램 등 맞춤형 가족 사업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만족하는 시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유창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