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19년도 상반기 학자금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한국장학재단, 2019년도 상반기 학자금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제주 라마다호텔에서 전국대학교 장학·학자금융자 협의회 등 관계자 350명이 참석하는 ‘2019년도 상반기 학자금 제도개선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협의회 소속 대학 장학담당 교직원을 대상으로 국가장학금 등 학자금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교직원들과 함께 토론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대학 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장학담당 교직원은 매년 다양한 형태의 장학금이 신설되고 제도가 변경됨에 따른 어려움을 감안해 ▲장학 사업 관련 통합 매뉴얼 제작 ▲중복지원방지 제도 및 시스템 개선 ▲방학 중 다음학기 생활비 우선대출 폐지 검토 등을 건의했다.

재단 조정현 학생복지본부장은 “오늘 이 자리는 대학과 재단이 서로를 이해하고 동반자로서 함께 나아가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대학 담당자의 다양한 고민과 의견을 수용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교육부 등 행정당국에 적극 건의하고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대학교 장학·학자금융자 협의회 임성규 회장(우석대)은 “협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대학 현장에서의 고충을 공유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교역”이라며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융자 제도 등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꾸준한 정책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