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60-1번, 1-2번 시내버스 노선 환원 및 연장 운행
의왕시, 60-1번, 1-2번 시내버스 노선 환원 및 연장 운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60-1번과 1-2번 시내버스에 대한 노선 환원 및 연장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주52시간 근로와 적자노선 증가 등에 따른 시내버스 노선이 일부 단축ㆍ변경되면서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이 높아짐에 따라 운수업체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60-1번과 1-2번 시내버스 노선을 오는 20일부터 환원 및 연장하기로 했다.

이번 결정으로 60-1번 시내버스는 원효 충무 아파트~고천체육관~여성회관~오전초교~글로벌도서관~근로복지회관으로 이어지는 오전동 구간이 다시 운행을 개시함으로써 오전동 주민의 교통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1-2번 시내버스의 경우 종점을 의왕역에서 철도기술연구원까지 연장해 그동안 의왕역에서 철도대학교와 철도기술연구원을 갈 때 택시나 마을버스를 이용해야만 했던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이만재 시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시내버스 노선 조정은 시민의 교통편의 제고에 초점을 뒀다”며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교통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노선 변경은 오는 20일 첫 차 운행부터 반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 교통행정과(031-345-3502)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