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백봉지구에 상급종합병원 공모 추진
남양주시, 백봉지구에 상급종합병원 공모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0618[도시정책과]남양주시 백봉지구 상급종합병원 공모 추진 사진1_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위치도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위치도

남양주시는 증가하는 의료수요에 대비하고자 백봉지구 도시계획시설(종합의료시설) 사업시행자 공개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8월 공모제안서를 접수받는다고 18일 밝혔다.

공고된 종합의료시설용지는 호평동 산37-22번지 일원 면적 3만3천321㎡로, 백봉지구 공동주택을 건설 중인 사업자가 부지 조성 후 남양주시에 기부채납 할 예정이다. 남양주시는 기부채납 이전이지만 종합의료시설 사업시행자 공모를 시작해 보다 빠른 시일 내 시민이 만족하는 종합병원을 유치하겠다는 입장이다.

공모신청자격은 의과대학을 운영하는 학교법인, 종합병원 운영경험이 3년 이상인 의료법인 등이며, 제안기준은 건축 연면적 3만3천㎡ 이상, 병상 수 500병상 이상, 전문 진료 과목 20개 이상 등으로 상급종합병원 수준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시행자는 종합의료시설용지 유상 매입 후 병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남양주시는 최초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병원 유치로 그동안 의료시설 부족으로 불편했던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시민 건강 증진 도모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시정책과 지구단위계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김성훈ㆍ하지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