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청년들의 창업 꿈을 체계적으로 지원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청년들의 창업 꿈을 체계적으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평택시 제공
사진=평택시 제공

평택시가 청년들이 창업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창업지원센터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17일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정장선 시장, 김재균 도의원, 김방 국제대 총장, 청년예비창업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시는 지역의 3개 대학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공모 절차를 통해 국제대를 수탁자로 선정했다.

국제대 컨벤션센터 2층에 자리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314㎡ 규모에 10개의 창업공간과 행정실, 회의실로 구성됐다.

10개의 창업 공간 중 8개소는 이미 청년창업자가 입주하고 있으며 나머지 2개소는 추가로 입주할 청년창업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는 창업 공간 무상제공과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개소식 참석자들은 입주 기업을 방문해 청년창업자들의 사업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제품 제작비 지원 등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키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사업 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청년창업자들이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최해영ㆍ박명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