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기도당 여주시양평군위원회 창당대회 22일 개최
정의당 경기도당 여주시양평군위원회 창당대회 22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여주시와 양평군 지역에 새로이 정의당 여주시양평군위원회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여주시립도서관에서 열리는 창당대회를 통해 출범할 예정이다. 이번 창당을 계기로 내년 총선에서 이 지역에서 최초의 정의당 국회의원 후보가 나 올 전망이다.

앞서 2016년 9월 창당한 정의당 양평군위원회는 지난 4월 28일 지역위원회 재편 찬반 당원투표를 진행한 결과 통과돼 지난 3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어 5월 20일 정의당 경기도당으로 인준을 받아 여주와 양평 당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여주 양평지역창당준비위원회(공동대표 진재필, 유상진)가 결성돼 창당을 준비해왔다.

여주시와 양평군이 하나의 지역위원회로 재편되는 것은 현재 국회의원 선거구에 따른 것으로 정의당 경기도당의 제안을 양 지역에서 받아들임으로써 이루어졌다. 이로써 그간 지역위원회 미창당 지역이었던 여주시에도 공식적인 정의당 지역 조직이 만들어 짐에 따라 앞으로 양평군과 여주시 지역 모두 정의당 당원 조직 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창당대회에는 지역위원회 출범을 위한 규약 제정과 더불어 지역위원회를 책임질 지역위원장과 지역부위원장도 함께 선출한다. 현재까지 지역위원장에는 유상진 양평군 지역위원장이, 부위원장에는 진재필 여주 이주민지원센터장, 변은숙 양평군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이 후보로 나섰다. 양평=장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