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통] 고양 신능중 ‘걷기 학교’ 행사개최… 짝꿍 선생님과 등산, 친밀도 UP
[스쿨통] 고양 신능중 ‘걷기 학교’ 행사개최… 짝꿍 선생님과 등산, 친밀도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신능중학교는 6월 1일 ‘걷기 학교’ 행사를 개최했다. 걷기 학교의 취지는 행사에 참여하시는 선생님들께서 학교 생활 도중 어렵거나 힘든 일이 있는 학생들 중 한 명씩과 함께 외부로 나가 걸으며 대화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다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함이다. 학교 생활에 문제가 있는 학생들만 참여하는 것은 아니다. 작년에는 금요일 저녁부터 토요일까지 1박2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토요일 하루 동안 진행됐다.

참가 인원은 총 12명. 선생님과 학생들이 1 : 1로 짝을 이뤘다. 9시에 학교에 모여 다같이 간단한 아침을 먹고 파주 심학산으로 이동했다. 팀마다 약간의 거리를 두고 함께 이야기하며 정상까지 도달하였다. 정상에 올랐다는 성취감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은 후에 다시 같은 방법으로 내려왔다. 중간에 길이 엇갈리는 경우도 있었지만, 크게 다친 사람 없이 안전하게 등산을 끝마쳤다.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각자의 학업이나 진로 등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심학산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난 후, 파주 출판 단지로 이동했다. 파주 출판 단지에 있는 ‘지혜의 숲’에서 각자 마시고 싶은 차를 마시고 수많은 책들을 구경하며 또 한 번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함께 있는 동안에 수많은 이야기를 했다. 그 과정에서 고민을 털어놓고 조언을 얻거나 서로의 즐거웠던 기억들을 공유하는 등 선생님들과 학생들 사이의 친밀도가 좋아졌고, 새로운 추억을 하나 더 만드는 등 모두에게 값진 시간이 됐다.

이효영기자(고양 신능중 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