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스타샵 X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9 역대급 라인업] 19. 더 뱀프스(The Vamps)
[KB국민카드 스타샵 X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9 역대급 라인업] 19. 더 뱀프스(The Vamp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뱀프스(The Vamps)는 2012년 데뷔한 영국의 팝 록 밴드다.

브래들리 심슨(Bradley Simpson, 보컬), 제임스 맥베이(James Mcvey, 기타), 코너 볼(Connor ball, 베이스), 트리스탄 에반스(Tristan Evans, 드럼)의 4인조 보이 밴드로 준수한 외모와 상큼한 팝 사운드로 소녀팬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다. 이들은 데뷔한 그해 커버 곡을 유튜브 채널에 올리며 인기를 얻었고, 머큐리 레코드와 계약하게 된다. 첫 번째 앨범은 2013년 발표한 <Meet The Vamps>다.

자신들의 첫 자작곡이자 데뷔앨범의 타이틀곡 <wild heart>는 유튜브에 선 공개한 이틀 만에 4만6천뷰 이상을 달성했다. 그 해 10월 첫 번째 싱글 음원 <Can We Dance>는 UK 싱글차트 2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꾸준히 이름을 알리며 활동한 이들은 북미뿐만 아니라 2014년 아시아 등으로도 활동을 이어갔다. 유튜브 스타로 시작한 밴드가 세계적인 투어를 하는 빅밴드로 성장한 셈이다. 지난해 10월 한국에서 첫 내한 공연도 열었다. 

 음악은 보이밴드의 틀을 벗어났다. 브래들리 심슨(Bradley Simpson)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제임스 맥베이(James McVey)의 기타와 리듬 파트의 어우러짐은 귓가를 사로잡는다. 어쿠스틱 연주와 흥겨운 리듬을 적절히 활용해 그들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한다. 영화 <쿵푸팬더3> 주제곡인 <쿵푸 파이팅>을 불러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목소리로 남아있다.  

정자연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