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 달인의 바삭한 파이 비법
'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 달인의 바삭한 파이 비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 달인의 바삭한 파이의 비법이 공개됐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 달인의 바삭한 파이의 비법이 공개됐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 달인의 바삭한 파이의 비법이 공개됐다.

2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와일드 캠핑 최강 달인과 일본식 타르트 달인, 쫄면 달인, 국물 떡볶이 달인 등이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일본식 타르트 조병국 달인을 만나기 위해 서울시 성동구의 제과점을 찾았다.

달인의 바삭한 타르트 파이의 비법은 개암과 푸주였다. 먼저 개암을 찌고 푸주(두부 만들 때 맨 위에 얇게 뜨는 부분을 말린 것)에 물을 부었다. 물에 불린 푸주를 개암 위에 올렸다.

이어 개암을 껍질을 벗기고 푸주를 잘게 다졌다. 코코넛 속에 개암과 푸주를 넣고 코코넛이 까매질 때까지 오븐에 구웠다. 이렇게 구운 개암과 푸주를 믹서에 갈았다.

국화를 넣고 우린 물에 옥수수 가루를 넣어 죽처럼 끓인 뒤 개암 푸주를 넣었다. 밀가루와 버터, 개암 푸주 옥수수 죽을 넣고 반죽했다. 여기에 감자와 애호박을 넣고 갈아 오븐에 구운 뒤 반죽에 넣어 섞었다. 반죽을 얇게 펴 틀에 구우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국물 떡볶이와 쫄면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