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아동친화도시 기틀 다진다… 유관기관·단체 공동협약식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기틀 다진다… 유관기관·단체 공동협약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남부지역인 한 면사무소에서 마을 발전기금 등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 등의 선언문을 만들어 기업하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어 화제다.

이천시 설성면(면장 권순원)은 지난 24일 설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설성면 기관?사회단체장 및 이장단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성면 발전을 위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및 부당한 요구 금지’ 선언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선언식은 그동안 설성면 기관사회단체에서 지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인구증가 및 기업유치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해 온 가운데 기업유치를 저해하는 마을발전기금 요구 등 부당한 행위를 금지하고 건전한 기업활동을 최대한 지원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들은 4대 실천과제를 결의하고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권순원 설성면장은 “설성면은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어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인구가 증가가 필수로서 이를 위해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며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고 지역주민과 기업이 관계를 돈독히 해 지역발전을 위한 토대로 삼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성면은 성호호수 관광자원화 및 금당리 마을 가꾸기 등을 추진해 아름답고 활기 넘치는 마을 조성이 한창인 가운데 이번 의식개혁운동으로 지역 발전을 한층 더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