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급증 무선물걸레청소기, 제품 성능 비교 나와
판매량 급증 무선물걸레청소기, 제품 성능 비교 나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무선 물걸레청소기 8개 업체 제품에 대해 청소성능, 사용시간, 충전시간 등에서 성능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원의 시험 결과, 배터리 내구성과 감전보호 등 안전성에서는 전 제품이 이상이 없었다.

하지만, 찌든 오염 청소성능과 소음, 사용시간 등에서는 제품별로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시험 대상으로 선정한 제품은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별한 경성오토비스, 신일산업, 오토싱, 사와디캅, 카스, 한경희생활과학, 휴스톰, SK매직 등 8개 제품이다.

세부 항목별로는 찌든 오염원을 없애는 성능에서 신일산업, 오토싱, 카스, 휴스톰, SK매직 등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은 신일산업, 오토싱, 카스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적었다.

사용 시간은 한경희생활과학 제품이 1시간 38분, 경성오토비스와 카스 등 2개 제품이 28∼29분으로 제품 간 3.5배 차이가 났다.

충전 시간은 경성오토비스 제품이 1시간 31분으로 가장 짧았고 휴스톰이 3시간 26분으로 가장 길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