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닭 칼국수·메밀전병,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닭 칼국수·메밀전병,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닭국수와 닭무침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닭국수와 닭무침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닭칼국수와 메밀전을 만들었다.

1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더운 여름 허한 기력을 채워줄 영양 만점 닭을 이용한 푸짐한 한상차병림을 선보였다.

# 닭칼국수

먼저 생수 2L를 냄비에 붓는다. 적당한 굵기로 썬 양파 1/3개와 애호박 다진 마늘 반 큰술을 볶아준다. 닭과 통마늘 한 줌, 대파 뿌리 3개, 한약재 1팩을 넣고 센불로 20분, 중불로 20분 약 40분 정도 삶는다.

닭을 꺼내고 나서 국수 굵기로 가늘게 찢어준다. 육수에 칼국수 면과 소금 1작은 술 매실액 반 큰술, 잘게 찢은 닭고기와 양조간장 반 큰술, 채 썬 양파 1/3개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고명을 올리면 완성된다.

# 메밀전병

다진 고기 200g에 국간장 반 큰 술과 참기름 후춧가루, 다진 마늘 반 큰 술을 넣고 볶아준다. 물기를 제거한 묵은지를 잘게 썰어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과 함께 돼지고기를 볶았던 프라이팬에 볶는다.

물기를 꽉 짠 두부 반 모를 으깬 후 볶은 돼지고기와 묵은지 볶음을 넣으면 메밀전병 속이 완성된다.

메밀부침가루 250g과 물 소량을 넣어가며 농도를 맞춘 후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한다. 메밀 반죽을 약한 불로 부친다. 넓게 편 메밀 전에 속을 넣고 말아주면 메밀전병이 완성된다. 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메밀전병과 닭찜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