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소년들 여름방학 자원봉사에 빠진다’
‘의왕청소년들 여름방학 자원봉사에 빠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8월 25일(5주간), 31개 시설 및 기관에 4천100여 명 참가신청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선행의 생활습관을 갖게 하기 위해 자원봉사 여름방학 시즌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8월25일까지 5주간 운영하는 자원봉사 여름방학 시즌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미 있는 자원봉사와 청여울 프로그램, 우리 동네 볼런티어, 지역 야간방범 활동, 노인인식 개선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여울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환경교육을 듣고 면 생리대를 만들어 일회용의 자원 낭비 및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전달하고 화학 처리된 일회용에서 벗어나 환경과 건강을 지키고자 진행되며 만들어진 면 생리대 350개는 명륜보육원과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후원할 예정이다.

우리 동네 볼런티어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거주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층간소음예방 교육과 캠페인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31개 기관 및 시설이 요청했으며 4천100여 명의 청소년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알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며 “청소년봉사활동을 요청할 기관 및 시설은 추가로 신청할 수 있고 봉사활동시간은 1일 2~4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이 인정되며 봉사활동시간 확인서 발급은 9월9일부터 1365자원포털 홈페이지를 통한 개별 출력 및 나이스연계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자원봉사센터 (031- 454-1365)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