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복지재단, ‘제9회 꿈꾸는 청소년!! 꿈의 날개를 달다’ 성료
한국자원복지재단, ‘제9회 꿈꾸는 청소년!! 꿈의 날개를 달다’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자원복지재단

청소년들의 문화 축제 ‘제9회 꿈꾸는 청소년!! 꿈의 날개를 달다. 나누면 두배로 커지는 코피노사랑’가 지난 20일 오후 2시 강남대학교 목양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단법인 한국자원복지재단(대표이사 최종혁)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강남대학교 글로컬사회공헌센터가 주관ㆍ주최한 이날 행사는 올해로 9회를 맞아 경기도 내 청소년, 학부모, 대학생 등 총 1천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기존 입시나 진학 중심의 교육을 탈피하고 ‘생명존중’과 ‘인간사랑’의 시민의식을 함양하자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는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희망날개’, 각종 체험과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는 ‘소통날개’, 환경ㆍ분쟁ㆍ인권ㆍ빈곤 등을 주제로 OX퀴즈와 골든벨을 맞추는 ‘도전날개’, 동아리들의 장기자랑을 선보이는 ‘열정날개’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한국자원복지재단2

특히 ‘희망날개’에선 한국인 아버지로부터 버림받고 살아가는 필리핀의 코피노 어린이들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상영했다. 또 동영상과 관련된 사랑실천 OX퀴즈, 학생들이 직접 무대를 꾸민 장기자랑을 선보이기도 했다. 장기자랑 코너에는 수원 동성중학교(난타)와 용인 서천중학교(가야금), 용인 현암중학교(벨리댄스), 화성 병점중학교(댄스) 등 도내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끼를 발산한 시간을 가졌다.

한국자원복지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시민의식을 가지고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학생들이 스스로의 문제 인식을 갖고 이웃을 위한 사랑실천과 시민의식을 갖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골든벨에는 용인 청덕고등학교의 안소현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설소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