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학생들에게 사회적경제교육 제공
중구, 학생들에게 사회적경제교육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는 인천공항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미래인적자원 발굴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제고 및 인식 함량 위해 ‘함께 인싸 되는 사회적경제교육’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진로취업교육을 중점으로 사회적경제를 이해하는 이론 교육과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위한 실무 교육 등을 했다.

또 직접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 직업 체험을 하는 체험 교육 등 3단계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체험 교육은 중구 사회적경제기업 중 하나인 마을기업 ‘커피홀릭협동조합’에서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공항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무와 함께 직접 운영되고 있는 기업을 찾아가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면서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우리 구의 미래와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미래 인적 자산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에는 11개의 사회적기업과 4개의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중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