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와 정책간담회 가져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와 정책간담회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의회는 최근 환경경제위원회가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를 방문해 농촌 발전방향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조현숙 환경경제위원장을 비롯한 4명의 시의원과 문세동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장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농어촌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을 청취하고 농촌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농지은행사업 ▲효율적인 용수공급 및 수리시설 관리 ▲수리시설정비사업 ▲생산기반정비사업 등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의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농업기반시설 정비 및 개선 등 안정적 영농기반 구축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농어촌공사 관계자는 고양지사의 주요 현안사항과정비사업이 농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고, 이에 대해 의원들은 고양시의 농촌 발전과 농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고양지사의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는 등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현숙 환경경제위원장은 “우리 시는 도·농복합 도시인 만큼 한국농어촌공사 고양지사의 역할이 크다”며, “고양시 농업이 발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고양지사가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간담회가 끝난 후 의원들은 일산서구 구산동 농로 파손 현장을 방문해 농업인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