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노포의법칙' 인천 50년 게장, 비법은 마늘, 숯, 소고기…위치는?
'모닝와이드-노포의법칙' 인천 50년 게장, 비법은 마늘, 숯, 소고기…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닝와이드' 3부 '노포의 법칙'에 등장한 인천 50년 게장 맛집. SBS
'모닝와이드' 3부 '노포의 법칙'에 등장한 인천 50년 게장 맛집. SBS

'모닝와이드-노포의 법칙'에 소개된 인천 50년 게장 맛집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1일 오전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 3부 '노포의 법칙'에서는 인천 50년 게장 맛집이 등장했다. 이곳은 1982년부터 인천에서 3대째 운영 중이다. 현재 2대 주인장은 임정훈 임정실 자매다.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된 인천 50년 게장의 비법은 배에서 잡은 게를 즉시 급랭한 뒤 깨끗이 세척하는 것에서 시작됐다. 여기에 마늘을 갈아넣어 게와 함께 숙성시켜 비린내를 잡아준다.

간장게장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바로 간장. 이들은 어머니가 만든 씨간장을 이용했다. 특히 빨갛게 달군 숯에 간장을 부어 통과시키는 방법이 매우 독특했다. 이렇게 하면 미생물도 덜 생기고, 살균작용까지 돼 깔끔하다는 설명이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렇게 숯으로 걸러낸 간장을 세 번 정도 망에 더 걸러낸 뒤, 소금에 절인 소고기로 간장의 간을 맞춘다. 이렇게 또 하루 동안 냉장 숙성을 거친 뒤 다시 한 번 간장을 중불로 끓여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된 가게는 인천 동구 송림동에 위치한 '인천 식당'이다. 간장게장 정식은 1만7000원, 포장은 1만2000원이며 온라인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