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정관지령 안에는 무엇이 담겼나…"일본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
태정관지령 안에는 무엇이 담겼나…"일본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2'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kbs2'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태정관지령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문제로 출제되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2일 방송된 KBS 2TV‘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가수 김완선, 김정남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독도에 대한 망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독도의 진실을 밝혀줄수 있는 ‘태정관지령’이 있다. 어떤 내용인가”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민경훈은 뉴스에서 본 적이 있는 것 같다며 “‘독도는 우리 땅이 아니니 가지 말아라’라는 문서”라고 말해 정답을 맞혔다.

제작진에 따르면 일본은 계속해서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주장해왔는데 태정관 지령이 발견되면서 아킬레스건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곧 다가올 광복절을 맞아 독도 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의 추천으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독도에 관련된 진실’에 대한 맞춤형 문제로 출제했다고 전했다.

정답과 관련 해설을 들은 송은이와 김용만 등 MC들은 “그래서 일본이 이걸 숨기고 싶어 했구나”라며 “이렇게 놀라운 사실이 아직도 모두에게 알려지지 않고 숨겨져 있었다. 태정관 지령을 잘 기억하자”고 말했다.

한편 ‘태정관지령’은 1877년 ‘일본이 독도는 일본과 관계없음을 유념할 것’이라고 일본의 영토가 아니라고 일본 스스로 인정한 공식문서이다.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가장 확실하게 입증해주는 결정적이고 최종적인 자료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