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은계지구, 서울 천왕역, 신도림역 광역버스운행
시흥 은계지구, 서울 천왕역, 신도림역 광역버스운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은계공공택지지구에서 천왕역, 신도림역 구간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5200번이 신설 운영된다.

시흥시는 오는 30일께부터 15~25분 배차간격으로 해당 구간 광역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입주를 시작한 은계지구에서 서울방면으로 운행하는 첫 번째 직행좌석형(광역버스) 노선이다.

이 버스를 이용하면 은계지구에서 7호선 천왕역까지 약 20분, 신도림역까지 약 4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서울로 이동하는 은계지구 입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불편이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시는 올 하반기 중 은계지구에서 사당역을 연계하는 직행좌석형 노선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서울대 관악캠퍼스를 잇는 3500번 광역버스도 하반기 중 운행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및 서울대, 운수업체 등과 협의해 노선 신설에 최근 합의했다. 이 노선으로 서울대 양 캠퍼스간 이동시간은 30~35분 정도로 예상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연구센터를 비롯, 내년 초부터 연이어 준공 및 운영 예정인 교육협력센터, 미래모빌리티센터, 지능형무인이동체 연구소, 교직원 숙소 등 서울대 관계자들의 시흥캠퍼스와 관악캠퍼스간 이동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이성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