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거모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연말보상 정상추진
LH, 거모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연말보상 정상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광명시흥사업본부는 오는 9월1일 시흥시청 본관2층 늠내홀에서 시흥 거모공공택지지구 개발사업과 관련, 모든 수용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갖는다.

거모지구에는 최근 실태조사 등 보상절차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공공택지사업이 취소될 것이란 소문이 나돌고 있는 실정이며, 일부 주민은 거모지구 인근지역에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설치, 고속도로 방음벽 설치, 고압선지중화 설치 등을 주장해 빈축을 사면서 설명회 개최의 필요성이 대두돼 왔다.

LH측은 수용주민의 보상관련 긍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업 시행자와 주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주민설명회 참석 대상자는 토지 및 물건(영업시설 포함) 소유자이며, 기본조사 결과를 토대로 보상 전반에 대한 설명 및 향후 보상일정을 설명하고 보상관련 질의 응답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원정재 주민통합대책위원장은 “일부 수용주민 사이에서 빨리 실태조사를 받지 않으면 사업이 취소된다는 헛소문이 돌고 LH측에 동조해 이권에 개입할려는 세력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주민설명회의 개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LH관계자는 “현재 거모지구 사업은 오는 연말 보상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사업의 취소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못박았다. 시흥=이성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