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와 주민의 즉석 만남, 정동균 양평군수 통·공감 ‘톡톡카페’ 운영
군수와 주민의 즉석 만남, 정동균 양평군수 통·공감 ‘톡톡카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20일 보건소를 찾은 주민들과 즉석만남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톡톡카페를 운영하거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20일 보건소를 찾은 주민들과 즉석만남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톡톡카페를 운영하거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20일 보건소를 찾은 주민과 즉석에서 만나 민원을 청취하는 ‘톡톡 카페’를 개최했다.

정 군수는 처음으로 운영한 톡톡 카페에서 1시간 동안 6명의 주민과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정 군수는 “보건소를 방문하는 군민 중 도움이 절실한 사람도 많고 특히 어르신이 많았다. 현재 우리가 안락한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피땀 흘려 일궈주신 어르신이 계셨기 때문이다”며 “어르신이 많이 찾는 보건소야말로 노고에 조금이나마 감사를 표할 수 있는 곳이다”고 톡톡 카페를 연 취지를 밝혔다.

현장 즉석 대화 방식으로 진행된 톡톡 카페는 군수와 군민의 자연스러운 소통의 장으로 화장장 설치 문의,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운영의 어려움, 다문화가정 지원방안 등 생활 속에서 느꼈던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정 군수는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주민과의 만남을 주기적으로 마련, 그 의견이 군정 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 번째 소통ㆍ공감 톡톡 카페는 10월 말 물맑은 양평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양평=장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