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원, 이시형 박사 초청해 공개강연 실시
산림교육원, 이시형 박사 초청해 공개강연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이상만)은 오는 28일 오후 1시 산림교육원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공개강연 <이시형 박사의 숲으로 떠나는 건강여행>을 개최한다.

‘국민 건강멘토’로 불리는 신경정신과학 박사인 이시형 ㈔세로토닌문화원장의 이번 강연은 ‘자연의학과 생활건강’을 주제로 하고 있다.

질병의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이기 위해 자연 속의 생활습관을 강조하는 이시형 박사의 강연을 듣고 난 후, 광릉숲을 산책하며 산림치유 효과를 온 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예정이다.

그간 산림교육원에서는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스트레스 직군 및 청소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숲속힐링과정과 숲체험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강연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강연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150명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산림교육원 교육기획과 교육기획계(031-570-7322) 또는 재해방지교육과 산림이용교육계(031-570-7441)로 전화 신청을 하면 된다.

이상만 산림교육원장은 “바쁜 일상에 지치고 힘든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양질의 교육을 함께 누리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면서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마련해 유대관계를 강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