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을 위한 인문학 관련 융복합 무료강연 ‘공감 토크콘서트 ‘당신의 인문학’’ 성료
수원시민을 위한 인문학 관련 융복합 무료강연 ‘공감 토크콘서트 ‘당신의 인문학’’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민을 위한 인문학 관련 융복합 무료강연 <공감 토크콘서트 ‘당신의 인문학’>이 지난 17일 성료했다.

수원화성박물관 영상교육실에서 열린 이 콘서트는 수원시민을 위한 무료 재능기부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교양지식의 확대를 위해 열렸다. 강의자로 참석한 전희성 컬처브릿지 대표는 공자의 말씀인 ‘학이시습지면 불역열호아’를 골자로 과학, 인문철학, 심리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열어 눈길을 모았다.

이날 콘서트에 참석한 조유진씨(27)는 “평소 인문학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들어는 왔지만 왜 중요한가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았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4차산업혁명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위해 왜 인문학이 강조되는지를 알게됐다”라며 “앞으로 고전을 읽고 토론하며 생각하는 모임들에 많이 참석하여 인문학적 소양 개발을 위해 노력해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를 주최ㆍ주관한 컬처브릿지는 ‘융합과학교양을 지향하는 인문교육문화 연구 단체’로 경기남부지역을 중심으로 기업, 단체, 일반 대중에게 문화공연과 교양강좌를 열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권오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