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다문화가정 아동과 농촌 체험활동 실시
경기관광공사, 다문화가정 아동과 농촌 체험활동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4일 이천에서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사회공헌 활동의 목적으로 ‘따스한 햇살-愛 아이랑 Farm’s-Day’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천지역의 다문화가정 아동들은 복숭아 수확 체험,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복숭아 빙수 만들기를 진행했다. 공사 직원들은 아동들의 체험을 인솔하고 밭의 잡초를 제거하는 등 부족한 농가 일손에 힘을 보탰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아동 30여 명을 포함해 총 80여 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이번 사회공헌은 공사가 다문화가정 아동의 체험 기회 제공과 수확 철 부족한 농촌 일손돕기를 위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일신성화학교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준비했다. 특히 비영리단체인 만원의 행복에서 사진 재능기부에 참여해 아이들의 체험 모습을 사진 찍어 액자로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사는 꾸준히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난해에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함께 연탄 나눔을 추진했다. 이밖에 매년 김장 봉사, 농촌돕기 등 전 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도심재생, 문화재생 사업을 비롯해 도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직원들이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일신성화학교 지역아동센터와 협업을 통해 부족하나마 농가의 일손을 도울 수 있어 뜻깊었고,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