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위 박순자 위원장, 단원구 관내 4개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국토교통위 박순자 위원장, 단원구 관내 4개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위 박순자 위원장(안산단원을)은 단원구을 지역 관내 4개 학교에 114억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 실내체육관을 건립한다고 17일 밝혔다.

박 위원장이 확보한 체육관 건립사업 예산 규모는 총 사업비 기준 고잔초 29억3천만원, 슬기초 28억6천만원, 진흥 및 초지초 각 27억9천만원과 28억4천만원 등 모두 114억2천만원 규모다.

그동안 안산 단원구 지역 청소년들은 다목적 실내체육관 없어 혹한기 및 혹서기의 체육활동은 물론 최근 급격히 증가한 미세먼지로 인해 교육 및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미세먼지는 학생의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을 끼치는 만큼 지역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박 위원장은 단원구 관내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지난 6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정책협의를 가진 것을 비롯해 잇따라 이 교육감과 만나 사업추진을 건의하고 설득했으며 마침내 이번에 4개 초등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확정지었다.

이번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4개 학교의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은 올해 하반기까지 설계를 끝마치고 오는 2020년 연말까지 완공, 2021년부터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