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이 미래다_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우정티엠에스
[강소기업이 미래다_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우정티엠에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부품 전문기업 명성… 차세대 혁신기술 ‘세계 공략’
▲ 우정티엠에스 정규은  대표이사
▲ 우정티엠에스 정규은 대표이사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과 상생의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기계부품제조업체 ㈜우정티엠에스는 LCD장비, 반도체장비, 자동화장비 등의 기계부품(정밀기계)을 전문으로 제조하고, 신에너지, 탄소섬유 등 신성장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기술혁신 중소기업이다. 우정티엠에스 정규은 대표이사(51)는 20여 년 동안 기계부품 개발은 물론,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는 도전장을 내밀며 사업분야를 잇달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는 지난 1997년 10월 군포시에서 우정기업을 모태로 회사를 설립한 뒤 2009년 현재의 위치인 의왕시로 확장 이전했고, 2012년 법인으로 전환했다.

우정티엠에스 임직원들
우정티엠에스 임직원들

우정티엠에스는 사업 초기 자동자장비 부품 생산에 주력했지만,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발맞춰 자동화, 반도체 및 LCD장비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경쟁력을 키웠다. 또 지난 2012년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완제품 시장에 문을 두들기며 글로벌 시장을 개척했다. 그 결과 2009년 20억 원이던 회사 매출은 2015년 30억 원을 돌파한 뒤 지난해 56억 원으로 성장했고, 인력, 보유장비 등 회사규모도 10년 사이 3배 이상 커졌다.

우정티엠에스가 생산하는 제품은 가정용 에너지저장 시스템, 차량성능증강 시스템, 탄소섬유 난방제품, 산소큐브 등이 대표적이다.

가정용 에너지저장 시스템 ‘H-ESS’
가정용 에너지저장 시스템 ‘H-ESS’

가정용 에너지저장 시스템인 ‘H-ESS’는 태양광과 지열,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얻은 전기 에너지를 저장하는 장치로, 예기치 못한 순간 정전 등이 발생하면 배터리에 축적된 전기로 중요한 가전제품이나 전기기기를 보호한다. ‘H-ESS’는 나이지리아, 이란, 브라질, 필리핀 등 아프리카와 중동, 남미, 아시아 등 1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차량성능증강 시스템 ‘Force mecca’는 차량 내에서 요구하는 순간 전류 및 고용량전류를 차량 전기 및 전자장치 등 필요한 곳에 먼저 공급함으로써 배터리 스트레스와 차량 내부저항을 최소화해 차량의 정상적인 성능을 발현하고 나아가 연비개선 효과, 매연절감 효과를 통한 환경보호에도 기여하는 제품이다.

차량 성능 증강 시스템 ‘포스메카’
차량 성능 증강 시스템 ‘포스메카’

이 밖에 탄소섬유 직물 발열체를 활용한 헬스케어 난방제품, 식물의 화학합성을 원리로 만들어진 공기정화제 산소큐브 등을 개발해 세계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규은 대표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몇 번의 고비도 맞았지만, 회사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의리와 신용으로 일관성 있게 회사를 운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품질경영 방침으로 고객에게 신용을 이어가고, 고객과 회사의 상생을 목표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고지향, 혁신적 문화창조, 인간 가치 존중의 세 가지 경영이념을 실천하며 신뢰받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겠다”라며 “단순히 규모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기술과 복지,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기정화기 ‘산소큐브’
공기정화기 ‘산소큐브’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