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P 경기북부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옹호단 양성교육 실시
KCGP 경기북부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옹호단 양성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센터장 전수미)는 최근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또래상담사와 기자단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G2(Game&Gambling) SOS 옹호단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 스스로가 도박문제로부터 안전한 환경조성을 할 수 있도록 옹호단을 결성해, 도박문제에 안전한 학교문화를 주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심화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도박문제 해결을 위한 예방활동 및 옹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구성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도박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게 됐고 도박에 빠진 친구들에게 위험성을 알려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옹호단 활동에 대한 기대를 보였다.

전수미 센터장은 “옹호단 결성을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가 도박문제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예방 및 옹호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는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국번없이 1336을 통한 24시간 전화상담 및 인터넷 채팅상담(넷라인, https://netline.kcgp.or.k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