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대구탕·오징어덮밥,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대구탕·오징어덮밥,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함께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대구탕과 오징어덮밥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함께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대구탕과 오징어덮밥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함께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대구탕과 오징어덮밥을 만들었다.

25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할배 특집' 2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 대구탕

냄비에 생수 1L와 육수팩을 넣는다. 무를 반으로 자르고나서 큼직하게 썰어준다. 냄비에 무를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추 1/2개를 반으로 잘라준다.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낸다. 고추는 어슷썰기로 대파는 손가락 한 마디 크기로 썬다. 미나리, 쑥갓, 두부를 손질해둔다. 어간장 1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냄비에 넣고 무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무가 익으면 육수팩을 건진다.

새우젓을 젓가락으로 한 꼬집 정도 넣는다. 토막 낸 대구를 넣는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 4작은술을 넣는다. 매실액 1/2 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는다. 물이 부족할 시 물을 조금 더 붓는다.

이어 손질한 고추, 배추, 팽이버섯, 대파를 넣는다. 곤이와 이리를 넣는다. 중간 불로 우린다. 먹기 전 미나리를 넣으면 완성된다.

# 오징어덮밥

오징어는 몸통과 다리를 분리한다. 몸통을 반으로 갈라 내장과 뼈를 제거한다. 머리를 자른다. 손질한 오징어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데친 오징어는 한입 크기로 썬다. 양파 1/3개와 대파를 채 썬다.

양조간장 1큰술과 매실액 1/2큰술, 고춧가루 3작은술, 설탕 3작은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2/3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에 손질한 재료를 넣고 버무린다.

달군 프라이팬에 버무린 재료를 넣고 볶는다.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 후 밥 옆에 올려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오이무침과 육젓호박볶음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