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청 이모저모] 수원교육지원청, 행복한 학교생활 돕기 ‘Wee센터 상담의 날’ 성료
[지역교육청 이모저모] 수원교육지원청, 행복한 학교생활 돕기 ‘Wee센터 상담의 날’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Wee센터는 9월 5일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 및 광장에서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2019년 Wee센터 상담의 날’을 개최했다.

‘2019 Wee센터 상담의 날’은 학교상담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다양한 상담 체험과 심리검사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에는 46개의 수원지역 초ㆍ중ㆍ고 Wee클래스(학생공감상담실)와 경기남부스마트쉼센터, 수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원중부경찰서, 수원청소년성인권센터, 수원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푸른나무청예단경기지부 등의 상담유관기관이 참여해 총 59개의 기관이 상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축제에는 수원의 초·중·고등학생과 지역사회 주민들 약 1천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히 다양한 심리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가 직접 해석해주는 ‘걱정말아요 그대’, 자신의 마음상태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고 그에 맞는 처방을 받는 ‘토닥토닥 마음약방! 비타민과 반창고’, ‘걱정인형 만들기’, ‘슈링클스 만다라 만들기’ 등 다양한 상담체험 부스들이 운영됐다.

미디어경청종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