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본부, 평택고덕 LH희망상가 임대공급
LH 경기본부, 평택고덕 LH희망상가 임대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장충모)는 평택고덕 Ca1블록, Ca2블록 단지 내 LH 희망상가 총 26호의 입점자를 지난 8일부터 모집 공고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LH 희망상가는 공공임대주택 개념을 상가로 확대 적용한 것으로 일자리창출, 둥지내몰림 방지 등 사회적가치 제고를 위해 주변시세 이하로 청년, 경력단절여성, 소상공인 등에게 장기간 임대하는 상가다.

이번에 공급하는 단지내 상가 26호는 공공지원Ⅰ형 9호, 공공지원Ⅱ형 6호, 일반형 11호로 구분해 공급한다. 공공지원형은 공모ㆍ심사 방식으로 청년, 경력단절여성, 사회적기업 등에게 시세의 50% 수준(공공Ⅰ형)으로, 소상공인에게 시세의 80% 수준(공공Ⅱ형)으로 공급한다. 일반형은 별도의 자격제한 없이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

이번 평택고덕 희망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1층 기준으로 전용면적 3.3㎡당 월임대료는 공공Ⅰ형 1만 7천900원대(이하 부가가치세 별도)부터, 공공Ⅱ형 2만 8천700원대부터이며, 2층 기준으로는 공공Ⅰ형 8천원대부터, 공공Ⅱ형 1만 2천300원대부터다. 공공지원형, 일반형 모두 임대보증금은 24개월분 임대료를 입점시까지 납부하면 된다.

일반형 입찰은 16~17일 LH청약센터에서 신청, 공공지원형은 오는 29~30일 사업계획서와 입점신청서 등 신청서를 LH 경기본부 임대공급운영2부로 제출(방문 및 우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돼 있는 입점자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LH청약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완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